소소한 일상/사부작 리뷰

삼성건조기 그랑데 AI 16kg [DV16T8740BW] 구입한지 422일 솔직한후기(ft.어마무시한 먼지덩어리)

달려라신 2021. 6. 27. 19:03
728x90
반응형



장마철 필수템

삼성건조기 그랑데 AI 16kg 화이트

[ DV16T8740BW ]

구입한지 422일 솔직후기



삼성건조기 그랑데 AI 16kg 화이트 [ DV16T8740BW ]



안녕하세요 부지런하게 입니다.
오늘은 작년 5월에 구입한 삼성 건조기 솔직후기를 이야기 해볼게요.
(광고X협찬X,홍보X 내돈내산O)

건조기 구입하고 사용한지 벌써 오늘로 422일이 되
었는데요~

작년에 건조기를 구입한 결정적인 이유는,
매번 장마철이 오면 높은 습도때문에 빨래가 빨리 안마르고, 눅눅해지니까
수건이나, 옷들에서 냄새가 나서 스트레스가 이만저만 아니였거든요.

건조기를 구입한 지인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단점도 물론 있지만,
날씨가 흐린날이나, 장마철에도 걱정없이 빨래를 할수있는 장점에 만족도가 굉장히 크다고 해서,
저도 고심끝에 작년에 건조기를 구입했네요.


헉-이 먼지덩어리 보이시나요?
오늘 건조기 돌리고 세탁물에서 나온 먼지에요ㅡㅡ;;
너무 리얼하죠~

아래 건조기구입부터 세탁,건조기,세탁물정리까지~ 생생후기 GO~GO~GO!!!



-관련글 보러가기-

LG전자 디오스 식기세척기 12인용 DFB22S 구입한지 354일 솔직사용후기(ft.구입과정,식기세척기전용세제)

 

LG전자 디오스 식기세척기 12인용 DFB22S 구입한지 354일 솔직사용후기(ft.구입과정,식기세척기전용

LG전자 디오스 식기세척기 12인용 DFB22S 구입한 지 354일 솔직 사용후기 식기세척기 구입한 지 벌써 1년이 다 되어간다. 1년 전 식기세척기를 구입하기까지는 쉬운 결정은 아니었다. 우리 집 설거지

warm-daily-83.tistory.com

 


 



구입은 11번가에서 [건조기+공기청정기] 1,538,050원으로 구입했어요.

삼성전자블루스카이 5000 AX60T5020WBD


공기청정기를 따로 사려고 했는데 마침 건조기랑 묶어서 팔길래 같이 구입했어요~
공기청정기도 이제는 없으면 안되는 필수템이잖아요~ 미세먼지 심한날은 계속 돌리고 있어요.
사용면적이 60㎡(18평형)인데 거실에 놓기는 조금 작긴 하지만 지금까지 아주 잘 사용하고 있어요.


참고로 건조기 구입할당시 지인이 9kg샀는데 이불 빨래할때는 작다고 해서 16kg 로 선택했어요.
제가 겨울이불을 건조기에 돌려보니까 딱 좋더라구요. 16kg로 선택을 잘 한것같아요.
건조기 구입예정이신분들은 기왕이면 큰사이즈를 추천합니다.


일요일인 오늘은 일주일동안 쌓아놓은 빨래를 하는날!

 


직장다니면서 매일 빨래하는건 쉽지 않아서 일주일치를 몰아서 한번에 빨고있어요.
건조기를 구입하기전에는 일주일에 두세번은 했지만,
건조기를 구입하고 나서부터는 빨래가 마르지 않을 걱정이 없어서,
일주일에 한번씩만 빨래를 해요. ㅎㅎㅎ


먼저, 빨래를 세탁기에 돌려요!!
세탁기에 빨래를 휙~휙~휙!

 


빨래 넣기전에 건조기 내부 찍어봤어요~
내부는 스텐으로 되어있어서 굉장히 반짝반짝 눈이부시게 시원시원해 보이죠~

 


이제 건조기에 빨래를 넣어요.

 


기본적으로 전원,재생버튼은 터치로 하고,


코스는 탐색다이얼(동그란모양)을 돌려 다양한 코스 및 부가기능을 선택해요.
저는 평소에 표준건조기능으로 하고 있어요.
항상 빨래를 짬뽕으로 세탁을 해서, 표준건조기능으로만 해도 잘 건조되더라구요.


재생을 누르면, 무게감지중이라고 뜨는데요.
무게를 감지한뒤에 건조시간이 확정되면서 건조가 시작 돼 요.
수건,양말,옷등 여러가지를 넣었는데 2시간 29분으로 뜨네요.


세탁물이 빙글빙글 돌아가는 모습이 보이시죠~~
돌아갈때 약간의 소음은 있어요~간혹, 잠바 지퍼를 정리 안하고 넣었을경우 지퍼 부딪히는 소리가 나요.
그럴때는 일시 정지를 눌러주고 지퍼 정리를 해준뒤 다시 재생을 눌러줘요.

건조기 사용 가이드 (코스)

건조기 사용 가이드를 보면 건조 옵션에 구김방지 기능도 있어요.
세상에나..저는 1년이 넘는동안 구김방지기능을 하지 않고 했네요.ㅜ.ㅜ
다음세탁시에는 건조기 사용 가이드를 다시 한번 꼼꼼하게 보고 해야겠어요,ㅋㅋㅋ

건조기 사용 가이드 (필터청소)


2시간29분이 되어 건조가 종료되는 알림음이 울려요.


건조기가 종료되고 바로 뚜껑을 열으니, 양말이 한개가 또~르~르~ㅎㅎ



잘 건조된 수건과 옷, 양말등 바구니에 마구마구 넣고, 빨래를 정돈 하기전에, 꼭 해야할일이 있어요!

꼭 중요한일! 필터청소에요!!

아마도 건조기 사용하신분들은 필터에 어마무시한 먼지를 보고 놀라셨을거에요.
저도 작년에 건조기 처음 돌렸을때 엄청난 먼지를 보고 놀랐거든요.
오늘도 먼지가 엄청나게 나왔네요.


필터청소를 그때그때 안하면 나중에 세탁물에 먼지가 묻을수가 있어서 저는 건조기 돌린뒤 바로 청소해줘요.
1차적으로 솔로 먼지를 제거해준뒤, 물로도 한번 더 깨끗하게 먼지를 제거해줘요.


필터브러쉬는 자주 사용하기때문에 건조기 옆에 붙여놔요.


필터청소 끝나면, 건조기 내부 필터 넣는곳도 먼지를 제거해줘요.. 빨래에 이렇게 먼지가 많았다니,,,
정말 매번 빨래 할때마다 놀라고 있어요.


자, 이제 필터 청소가 끝나면, 잘건조된 세탁물을 정리해야겠죠~


보이시나요~뽀송뽀송한 수건~~
건조기를 구입하고 제일 좋았던점은,
예전에 그냥 자연건조할때랑 다르게 수건이 완전 뽀송뽀송해서 너무 좋더라구요.


수건은 호텔수건 접는법을 엄마한테 배웠는데, 저는 그냥 마지막부분을 빠지지만 않게 대충 넣어주는방법으로 했어요.ㅎ


옷은 막 입는 옷만 건조기에 돌려요.
확실한건,
옷은 줄어드는것같아요. 다 그런건 아니겠지만, 저는 줄어든 옷들이 좀 있었어요.
그래서 좋은옷, 귀한옷은 건조기에 절대 넣지 않아요.
그리고, 위에 얘기했듯이
제가 옵션기능에 "구김방지기능" 을 1년이 넘는동안 여태 사용해보지 않았네요.. ㅡㅡ;;
그래서 건조기돌리면 구김현상은 당연하다고 생각했는데, 다음 세탁할때는 꼭 구김방지기능을 해봐야겠어요. 효과가 클지 기대해봐야겠네요.ㅋㅋㅋ


빨래~끝!!! 세탁+건조+정리까지 4시간안에 끝났어요.
빨래하고 건조 되는것까지 당일 해결되는게 건조기의 최대장점인것같아요!


전기료는 건조기 있기전하고 큰차이 없는것같아요.
저는 일주일에 한번씩만 사용하고 있고 1등급이라서 그런지 전기세가 크게 많이 나왔던적은 없었어요.
그리고,
건조기기능에 털기기능도 있어서, 가끔씩 이불터는데 최고에요!
겨울에 패팅도 한번씩 털면 솜도 빵빵해지고 너무 좋더라구요~ㅎㅎ

건조기 구입한뒤로,
날씨 상관없이 세탁을 해도 되니까, 빨래걱정 안해도 되고
집안일 하기가 너무 편해졌어요.
정말 건조기가 삶의 질을 높여줬어요~

아직까지 건조기 고장 없이, 편하게 잘 쓰고 있어서,
저는 만족! 대대만족합니다!!

 



마지막은 세탁부터 건조기, 세탁물 정리까지 재미삼아 영상으로 담아봤어요^^



영상 음악출처.
음악: Solo Acoustic5
음악가: Jason Shaw
URL: https://audionautix.com
License: https://creativecommons.org/licenses/by/4.0/legalcode




-함께보면 좋은글 보러가기-

엑사이더 접이식 실내자전거CF-918B 홈트 유산소 운동기구 조립과정 및 2주 사용후기(ft. 다이어트 8.6kg감량)

 

엑사이더 접이식 실내자전거CF-918B 홈트 유산소 운동기구 조립과정 및 2주 사용후기(ft. 다이어트

코로나19 홈트필수템 유산소 운동기구 #엑사이더 접이식 실내자전거 CF-918B 베이직 설치과정 및 2주 사용후기 요즘 코로나19 홈트 필수템 실내자전거~ 저도 구입해보았습니다. 다이어트 식단만으

warm-daily-83.tistory.com

[제스파마사지건 바디볼트 ZP2420] 가성비 좋은 마사지건 솔직후기

 

[제스파마사지건 바디볼트 ZP2420] 가성비 좋은 마사지건 솔직후기

제스파 마사지건 바디볼트 ZP2420 가성비 좋은 마사지건 솔직후기 주말에 둘째언니,형부집에 놀러 갔는데 새로 구입한 마사지건이 가성비 좋다고 저에게 추천을 하더라고요. 저도 어깨가 항상

warm-daily-83.tistory.com

 


 

#건조기필터청소#싹쓸이청소기#건조기펄터#건조기필터브러쉬#건조기열교환기#건조기이불털기#건조기구김방지#건조기패팅털기#건조기고장#삼성#AI건조기#장마습도건조기#건조기먼지#건조기수건먼지#소소한일상공유#소소한즐거움#장마철필수템건조기#엘지건조기#삼성전자블루스카이 5000 AX60T5020WBD#5000 AX60T5020WBD#삼성블루스카이#삼성공기청정기#공기청정기#삼성그랑데장점#삼성그랑데단점#삼성그랑데16kg1등급#삼성그랑데16kg가격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