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계발/요양보호사

Ⅲ 요양보호사 합격 자격증 발급 신청 제출서류 소변 건강진단서TBPE 자격증 출력

달려라신 2023. 6. 30. 22:57
728x90
반응형
요양보호사 자격증 발급 신청
요양보호사 자격증 제출서류
요양보호사 자격시험 합격 점수
소변 건강진단서 TBPE
요양보호사 자격증 출력 방법

 

🔻이전글 보러가기

Ⅰ요양보호사자격취득과정수료 방법 국민내일배움카드 수강신청 방법 훈련비장려금 입금

 

Ⅰ요양보호사자격취득과정수료 방법 국민내일배움카드 수강신청 방법 훈련비장려금 입금

요양보호사 자격증 취득 후기 요양보호사 자격취득과정 교육 수료증 직업훈련포털 HRD-Net 국민내일배움카드 요양보호사 수강신청 요양보호사 훈련비 장려금 입금 요양보호사 양성과정 표준교

warm-daily-83.tistory.com

Ⅱ 요양보호사 자격시험 응시원서 접수 방법 서울구로시험센터 시험장 가는법

 

Ⅱ 요양보호사 자격시험 응시원서 접수 방법 서울구로시험센터 시험장 가는법

요양보호사 자격시험 응시원서 접수 방법 서울구로시험센터 시험장 가는법 요양보호사 자격증 취득 후기 요양보호사 국민내일배움카드 수강신청 요양보호사 서울 구로 시험장 요양보호사 응

warm-daily-83.tistory.com

 


 

시험합격 자격증 발급신청💕

요양보호사 자격시험 합격 발표는 시험 다음날 오전 10시에 발표되는데

주말에는 발표를 하지 않는다고 해요.

금요일날 시험을 본 저는

월요일 오전 10시 정각에 카톡알림으로 합격발표를 받았답니다.

(참고로 국시원 요양보호사 자격시험 홈페이지에서도 합격결과를 확인하실 수 있어요)

 

 

 

🎉필기시험 35문제 , 실기 시험 42문제 총점 77점 (80점 만점)

필기 다 맞았고, 실기에서만 3문제를 틀렸네요.

다행히 여유롭게 합격했어요!

전날 벼락치기와 시험당일 새벽에 공부했던 효과가 있었던 것 같네요.ㅎㅎ

 

이렇게 시험 합격이 되면, 국시원 요양보호사 자격시험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자격증발급신청을 합니다.

 

출처.국시원 요양보호사 홈페이지

국시원 요양보호사 자격시험 홈페이지 바로가기

 

상시홈페이지

상시 ※ 센터마다 상이공지사항 - 접수(시험)일정 참고 다음날 10시 이후 (주말 및 공휴일 제외)

www.kuksiwon.or.kr

 

출처.국시원 요양보호사 홈페이지

🔸자격증 발급 신청 → 신청서 작성 → 수수료 결제 → 신청서 출력

 

💡자격증 발급 신청서 작성은

요양보호사교육원에서 받은 수료증을 보면서 작성합니다.

(교육이수일자,교육마감일, 총교육시간, 이론시간,실기시간,실습시간 입력)

 

 

 

💡자격증 발급 신청서 작성을 다 했으면 수수료 결제로 넘어갑니다.

 

 

💡저는 신용카드(앱카드) & 간편결제 선택!

🔸요양보호사 자격증발급 수수료 : 10,000원

 

 

 

 

💡결제가 끝나면 신청서 출력하기 버튼을 눌러서 출력한다음

국시원에 우편으로 제출해야 자격증 발급이 진행돼요.

(인쇄시 국시원 주소 나옴)

 

 

 

📍첨부서류(모든 서류는 사본제출 불가, 서류미비 시 모든 서류 반송 조치로 자격발급이 지연될 수 있음)

출처.국시원 요양보호사 홈페이지

 

반응형

 

🔸교육수료증명서 원본 1매

🔸건강진단서 원본 1매

-건강진단서에는 "[정신건강증진 및 정신질환자 복지서비스 지원에 관한 법률] 제 3조제1호에 따른 정신질환자 및 마약,대마,향정신성의약품 중독자가 아님"이라는 내용이 반드시 기재되어 있어야 함

-진단결과가 '소견,사료,추측'등 모호한 경우에는 인정되지 않음

-자격증 발급 신청서 접수일(도착일) 기준으로 6개월 이내에 진단,발급된 경우만 인정

🔸경력증명서 원본 1매(해당자에 한함)

🔸자격증 또는 면허증 사본(해당자에 한함)

🔸외국인비자서류(외국국적자에 한함)[여권사본+외국인신분증(외국인등록증,외국국적동포국내거소신고증,영주증)앞뒷면 사본]

 

시험 보기전에 저는 학원에서 연계된 병원에 가서

건강진단서 발급비 15,000원 수납하고 건강진단서를 위한 소변제출을 미리 했는데요.

이 병원은 건강진단서가 바로 발급되지 않고 몇일을 기다려야 한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합격하고 건강진단서를 찾으러 갔어요.

 

 

✔️건강진단서에 반드시 가운데 내용이 기재가 되어 있는지 꼭 확인하세요!

 

저는 곧바로 우체국으로 고고씽~

 

 

🔸요양보호사 자격증 발급신청서

🔸요양보호사 교육수료증명서

🔸대체실습 확인서

🔸건강진단서

 

제출서류를 꼼꼼하게 다시 한번 확인한후 빠른등기로 발송했고

다음날 카톡으로 국시원에 자격증발급신청 접수가 완료됐다는 알림톡 받았어요.

이제 저는 서류도 국시원에 잘 도착했고 자격증 발급 승인만 기다리면 돼서 마음이 한결 가벼워졌어요.

 

 


 

시험합격 자격증 발급 승인 출력💕

6월 7일 우편으로 보내고 일주일이 된 6월 13일에 자격증발급이 승인되었다고 카톡으로 국시원 알림톡이 왔어요.

딱 일주일 걸렸네요!

 

 

📍국시원 요양보호사 자격시험 홈페이지 → 자격증 발급 확인  자격증 출력

 

출처.국시원 요양보호사 홈페이지

국시원 요양보호사 자격시험 홈페이지 바로가기

 

상시홈페이지

상시 ※ 센터마다 상이공지사항 - 접수(시험)일정 참고 다음날 10시 이후 (주말 및 공휴일 제외)

www.kuksiwon.or.kr

 

출처.국시원 요양보호사 홈페이지

 

📍자격증 출력은 출력기간 안에 1회만 가능! 

📍자격증을 출력하기전에 시험인쇄를 먼저 해보시길 바래요!

 

출력하기전에 사실 좀 긴장했어요.

1회만 가능하다니... 프린터 오류나서 출력 못할까봐 좀 걱정 돼서 시험인쇄 먼저 해보고

이상없는거 확인하고 출력했어요.

 

 

출력하고 나면 바로 출력횟수가 표시 나요.

더이상 출력 불가..뭔가 아쉬움..ㅠ.ㅠ

 

출처.국시원 요양보호사 홈페이지

 

자격증 발급 진행 현황을 눌러보면 신청서 등록부터 출력완료까지

진행현황 상세로 확인할 수 있답니다!

 

 

이렇게 요양보호사 자격증 발급이 성공적으로 완료가 되었어요🎊

 

요양보호사 자격증 취득까지 힘든시간도 조금 있었지만

이렇게 결과적으로 요양보호사 자격증을 취득하니

보람나면서 아주 뿌듯뿌듯 하네요💛

 

- 오늘하루도 '부지런하게'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