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정보/코로나-19(COVID-19)

백신접종 후 이상반응 의심증상

달려라신 2021. 9. 28. 07:31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부지런하게 입니다.

백신접종률이 높아지고 있는데요 저도 현재 1차 화이자를 맞았어요.

백신접종하기전에 얼마나 떨리던지.. 백신접종 후 부작용때문에 사실 너무 걱정이 됐었거든요.

백신 주사를 맞으면 이렇게 예방접종 내역 확인서를 줘요!


[ 현재 연령대별 접종현황 9.27. 0시 기준 ]

출처.질병관리청 보도자료


연령대별 접종 완료율은 70대 89.6% , 60대 87.6%, 80세 이상 79.8% 순으로 높은걸 볼수 있어요.



- 백신 1차접종 후기 -

저는 1차때 백신 접종을 오전 10시 15분쯤에 접종하고 병원에서 15분간 머물러 있다가 집에 귀가 했는데요

당일 저녁10시쯤부터 갑자기 편두통이 슬슬 오더라구요..

약은 병원에서 미리 먹지 말라고 해서 먹지 않은상태였음

편두통이 오면서 주사맞은쪽도 아파오기 시작했어요. 그래서 저는 바로 타이레놀 2알을 먹고 바로 잤는데

(자면서 두통은 가라앉았지만 팔은 계속 아팠음)

아침에 일어났을때도 주사 맞은 팔은 여전히 엄청 아프더라구요. 팔을 올릴수가 없었어요.

지금은 주사 맞은지 2주정도 되어가고 있는데요. 현재는 팔 아픈것도 없어졌고 머리도 아프지 않아요.

근육통은 다른사람들 보면 1주일정도 가는것같은데 저는 3일정도 지나니까 괜찮더라구요.

이건 사람마다 조금씩 다른것 같네요.

참고로 저희 언니는 1차를 저 맞은 다음날에 맞았는데, 1차 맞고 가슴답답한 증상이 있어서

심장전문병원가서 검사했다고 하는데 다행히 검사결과는 문제가 없다고 해요.

지금은 현재 접종후 12일정도 됐는데 가슴통증은 없지만 팔아픈건 아직도 있다고 합니다.

이제 저는 다음달에 2차 접종을 맞을 예정인데요.

주변사람들 얘기를 들어보니 2차 접종이 더 힘들다고 하더라구요.

다시 또 맞을 생각하니 두려움이 오네요.ㅠ.ㅠ


☞ 아래 코로나19백신 접종 후 이상반응 의심증상이 있으면 즉시 의료기관 진료를 받아야 한다고 합니다!


1. #화이자 , #모더나 백신 접종 후 이상반응 의심증상

출처. 질병관리청 보도자료


2. #아스트라제네카, #얀센 백신 접종후 이상반응 의심증상

출처.질병관리청 보도자료
출처.질병관리청 보도자료





얼른 코로나19가 종식되길 바라며...


오늘하루도 '부지런하게'



-함께 보면 좋은글-

힐링이 되는 새벽풍경

힐링이 되는 새벽풍경

안녕하세요 부지런하게 입니다. 저는 이번달 부가세신고로 새벽에 출근하고 저녁 야근까지 일을 하면서 바쁜 나날들을 보냈었는데요~ 매일 새벽 출근하는 일상이 지치고 힘들기도 하지만, 하루

warm-daily-83.tistory.com

[비접촉식체온계CK2020A]코로나19필수템 귀&이마 체온계 구입 후기

[비접촉식체온계CK2020A]코로나19필수템 귀&이마 체온계 구입 후기

[비접촉식 체온계 CK2020 A] 코로나 19 필수템 귀 & 이마 체온계 구입 후기 #코로나 19로 인해 어딜 가나 #체온 측정은이상할게 없이 매우 자연스러운 일상이 되었다. 집에 한 개 정도는 있으면 좋을

warm-daily-83.tistory.com

대체공휴일 확대 적용(석가탄신일 성탄절 대상 제외)

대체공휴일 확대 적용(석가탄신일 성탄절 대상 제외)

안녕하세요 부지런하게 입니다. 지난달 6.29일에 대체공휴일법이 국회 본회의에 통과되었었는데요, 관련글은 아래 클릭해서 보시면 되세요! 2021.07.04 - [지금 이슈 정보] - 대체공휴일법 통과 [광

warm-daily-83.tistory.com




출처. 질병관리청 보도자료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