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소한 일상/맛집·배달·반조리식품

[보겔 팝콘용 옥수수 VOGEL'S POPCORN] 다이어트 군것질 집에서 팝콘 튀겨먹기

달려라신 2021. 2. 18. 14:31
728x90
반응형

[다이어트 군것질]

 집에서 팝콘 튀겨먹기


다이어트를 하면서 군것질거리를 확 줄였는데

간간히 과자가 먹고 싶을 때가 있다.

마트에 가면 달달한 과자를 한번 들었다가도 다시 내려놓고 한다.

그렇게 고민고민 하다가 눈에 갑자기 띈

보겔 팝콘용 옥수수를 보았다.

옛날에 전자레인지로 팝콘 튀겨먹기도 했는데

과자 대용으로 먹으면 딱이겠다 싶어서 바로 구입!

품명 : 보겔 팝콘용 옥수수(RAW POPCORN)
원산지 : 미국
중량 : 700g
원료명 : 팝콘용 옥수수 100%
포장재질 : NY+PE
사용 또는 보존기준 : 실온 보관
총 내용량 700g 100g당 336kcal

100g당 1일 영양성분 기준치에 대한 비율
나트륨 0mg 0%
탄수화물 73g 23%
식이섬유 15g 60%
당류 0g 0%
지방 3.8g 7%
트랜스지방 0g 0%
포화지방 0g 0%
콜레스테롤 0mg 0%
단백질 10g 18%

1일 영양성분 기준치에 대한 비율(%)은 2,000kcal 기준이므로 개인의 필요 열량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팝콘 조리법

▶팝콘 조리법
뚜껑이 있는 프라이팬이나 깊이가 있는 냄비에 식용유 또는 팝콘용 오일을
1/4컵 넣고
식용유에서 김이 날 때까지
또는 시험용으로 팝콘 한두 알 넣어 잘 튀겨질 때까지 가열하신 후
팝콘 3/4컵을 넣어 튀겨지는 것이 완료될 때까지 중간 불에서 천천히 흔들어 주십시오.
다 튀겨진 후 취향에 따라 버터나 소금을 뿌려 드십시오
※주의사항 : 팝콘을 너무 많이 넣으면 탈 염려가 있으니 주의하십시오.

설명서에서는 팝콘 한두 알 넣고 튀겨졌는지 확인한 다음 팝콘을 넣으라고 되어있는데

팝콘이 사방으로 튈게 무서워서 

나는 올리브유를 프라이팬에 두른 후

팝콘을 미리 넣었다.

불을 센 불로 해놓고 뚜껑을 닫고 팝콘이 튀겨지기를 기다렸다.

프라이팬에 열이 오르자 팝콘 튀기는 소리가 한 개, 두 개 나기 시작하면서 

뚜껑에 김이 있어서 흐릿해 보이지만 실루엣만으로도

순식간에 팝콘들이 팡 팡 뛰고 있는 게 보인다.

나는 중간 불로 바꾸고

요란한 손놀림으로 팝콘이 타지 않게 흔들어줬다.

팝콘이 타지 않고 아주 잘 튀겨졌다.

취향에 따라 버터나 소금을 뿌려 먹으면 된다.

내가 한건 아무것도 안 뿌린 건데 그냥 먹어도 고소하다.

손이 가요 손이 가~

엄마랑 같이 먹었는데 몇 분도 안돼서 순삭 했다.ㅎㅎ

너무 고소해서 한 번 더 튀겨 먹음^^;;


참고

먹다 보니 계속 먹게 됨

살 안 찔 것 같지만 팝콘도 탄수화물이기 때문에

너무 자주 튀겨먹으면 살찔 수 있음 주의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