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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부지런하게 입니다.
이번시간은 #수정세금계산서 발급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수정세금계산서 발급
세금계산서를 발급한 후 그 기재사항에 관하여 착오나 정정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해당 사유를 선택하여 수정·발급이 가능
■ 전자세금계산서 발급보류
- 전자세금계산서를 발급(전자서명)하기 전 매입자가 확인할 수 있도록 하는 기능으로 발급보류를 이용하면 착오발급을 줄일 수 있음
- [ 발급보류 ] 를 선택한 경우 당일에 한하여 발급보류가 되며 익일(0시0분0초)에 보류 건은 삭제됨
- 발급보류 건은 [조회/발급] → [전자(세금)계산서] → [발급보류/예정목록조회]에서 확인 가능
- 발급 보류한 세금계산서 내용을 확인 후 작성내용이 맞으면 일괄 또는 건별발급, 틀리면 수정하여 발급
오늘하루도 '부지런하게'
-함께보면 좋은 글-
전자세금계산서 발급의무자 및 발급, 전송기한(ft.가산세)
출처.
2021 전자(세금)계산서 제도의 이해 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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