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시간은 손택스(모바일앱)으로 전자(세금)계산서 발급하는 방법을 포스팅할게요.
손택스(모바일앱)에서 전자(세금)계산서 발급하기
1. 손택스 앱 로그인 → 조회/발급 → 전자세금계산서발급 → 전자세금계산서 건별발급 선택
2. 세금계산서 종류 선택 : 일반, 영세율, 위수탁 등
3. 공급자 정보 입력 : 로그인 한 사업장정보가 조회되며 확인 후 [다음] 선택
4. 공급받는자* 정보 입력 : 등록번호, 상호, 성명, 주소, 업태, 종목, 이메일 입력 후 [다음] 선택
* 개인인 경우 주민등록번호와 성명 필수입력
(외국인은 999999-9999999로 자동 입력되고 외국인등록번호나 여권본호는 비고에 별도 입력)
5. 품목정보 등 입력 : 작서일자, 품목, 규격, 수량, 단가, 공급가액, 세액, 비고 작성 후 공급가액 및 세액 확인
6. 결제유형 입력 : [청구] 및 [영수] 구분선택 가능하며 [다음] 선택 시 발급 전 임시저장 상태
7. 발급정보 확인 : [ 발급미리보기]를 통해 거래 내역 확인 후 [발급하기] 선택
8. 발급 : 공동인증서, 보안카드, 지문 인증 후 세금계산서 발급
※ 지문인증을 통한 발급은 개인사업자에 한하며 공급가액 5백만원 이하만 가능함
☎ 전자(세금)계산서 상담센터
국번없이
126번 ▶ ①번 ▶ ②번
①번 상담사 연결
②번 ARS발급 및 조회
③번 자주찾는 질문
💡 기타 발급방법
• 국세상담센터 (☎ 126-1-2-2) 이용
발급시 세무서에서 발급받은 보안카드 필요
• 세무서 대리발급 신청
전자(세금)계산서 대리발급 신청서와 입금증 등 거래증빙서류를 가지고 가까운 세무서에 방문하여 신청
출처.
국세청 전자(세금)계산서 제도 안내 리플릿(22년4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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